카테고리 없음

[빡공단 32기] - 실전 엑셀 파헤치기 DAY25

push_J 2023. 3. 25. 15:28

1. 행 중간에 삽입하기

 

- 분석 탭에 필드 항목 및 집합 -> 계산 필드 클릭 -> 이름에 입고율 작성(새로운 필드로 생성) -> 수식 : = 입고수량 더블클릭 / 발주수량 더블클릭 -> 추가& 확인 클릭하면 리스트& 필드에 입고율 생성

 

-  입고율 범위 잡고 이동커서가 퍼지듯이(까만색) 모양이 바뀔 때 드래그해서 이동

* 피벗 테이블에서는 삽입, 삭제 적용 X

2. 정렬

 

* 각복사는 효율성이 X !!

 

- 파일 탭 -> 옵션 -> 고급에서 스크롤 맨 아래에 있는 사용자 지정 목록 클릭 -> 새 목록 클릭 후 목록 가져올 범위에 커서를 두고 데이터 범위 잡기 -> 필터 옵션에 기타 정렬 -> 오름차순 기준 선택(정렬 세팅해서 저장한 순서대로)  -> 기타 옵션 클릭 후 체크박스 해제(보고서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자동으로 정렬) -> 기준 정렬 순서에서 방금 저장한 정렬 범위 선택

 

3. 자동 update

 

기존 : 분석 탭에서 데이터 원본 변경 클릭 (기존 시트로 넘어가는데 추가된 부분이 있다면 데이터 범위 다시 잡기) -> 확인누르고 다시 분석 탭에 데이터 원본 변경 클릭을 해야 바뀜

 

추천 방식 :  데이터 범위 잡은 후, 삽입 탭에 표 클릭하기 -> 새로운 데이터 추가됐다고 가정 -> 기존 데이터 범위 각복사 하기 -> 새로고침 클릭해야 결과 값 바뀜


🐾수강 인증🐾

어제 들었을 땐 피벗 테이블 쉽네 ^^ 이랬는데 오늘 들으니까 헷갈린다(멘붕😥)